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블로그관리

스터디머니 <티스토리시크릿노트> 후기

반응형

https://studymoney.co.kr/all/?idx=182 

 

하이풋 - 티스토리 시크릿 노트 | 스터디머니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초고속 성장법을 알려드립니다.

studymoney.co.kr

독서를 좋아하여 책을 읽고
나름의 서평을 남기고 있다

직업으로는 개발자로 일하고
그 과정에서 겪는 우여곡절과 경험을 기록하고 있다

남들은 어떻게 보는지 모르겠지만
내게는 진심 그냥 일상이다
(회사에서 일하고 퇴근하면 취미생활하는 그런 거)

 

내 블로그는 일상을 기록하여 공유하는 블로그다

거창하게 표현하자면
내게는 공부한 것들을 머리에 새기고
누군가에게는 먼저 겪은 나의 경험이
작은 등대라도 되기를 바라는 마음의 블로그다

내 일상이, 이 마음이 수익으로 연결된다면
그게 진정한 자본주의가 아닐까?

그렇다 사실은 돈 벌기 위한 블로그다
자본주의 만만세

 

 




.

 


엎치락뒤치락 구글광고를 달았다
오래걸리지는 않았지만
머리 뜯으면서 고민하고 시도하여 겨우 달았다

아는게 없고 경험이 없으니 고민이라도 많이 해야했다

고민할수록 오묘한 세계였고
시험해볼수록 좋은 배움을 얻었다

여전히 아는건 별로 없으니
직접 부딪치면서 시도해 볼 수 밖에ㅜ

문제는 자본주의 만만세 블로그가 되기까지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있다

서점가서 관련서적을 사볼까?

그러던 중 쩌는 타이밍에
#스터디머니 에서 감사하게 협찬으로 주셨다

.

나는 SEO(서치엔진최적화)를 모르고
수익형 SNS를 이루기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본다

수 많은 웹문서 사이에서 검색 최적화가 된다는 것은
사막에서 내가 선 위치가
오아시스가 있는 곳과 같은 이치다

SEO(서치엔진최적화)는
알고리즘과 웹기술에 뿌리를 두고 있기에
웹개발자에게는 접근하기 쉽지만
비개발자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다

이 책은 웹 개발자가 알려주는
블로그 관리법이다

나는 개발자라 공감을 하면서
'아 이렇게도 할 수 있구나'식의 생각으로 쭉 읽었다

 

꽤나 색다른 내용이 많았다

내용이 많아 조금씩 읽고 적용중이다

그리고 블로그에 조금씩 적용하고 있다
키워드 분석이나 스킨변경할때마다
참고할 듯 하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