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독립기념관, 서울 전시회 <투탕카멘, 파라오의 비밀>

반응형

용산 전쟁기념관

서울에 놀러갔다가 재밌어보이는

전시회가 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것은 바로 용산 독립기념관에서 하는

<투탕카멘, 파라오의 비밀>!!

 

2021년 6월 부터 2022년 4월 24일 까지 전시한다

 

 

투탕카멘 전시회 할인

12월 1일 부터 1월 31일까지

겨울방학 얼리버드로 40%로 할인하여 볼 수 있다

 

예매는 네이버 ㄱㄱ

 

전시회 리뷰

투탕카멘과의 만남,

그 흥분과 희열의 순간

 

하워드 카터는 카나본 백작의 후원을 받으며

투탕카멘 무덤을 5년간 찾고 있었다

 

그러나 그렇다 할만한 성과는 없었다

 

결국 카나본 백작은 더 이상 

하워드 카터를 지원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물러날곳이 없던 카터는 그를 설득하여

마지막 지원을 받게 되었다

 

그리고 그 마지막 지원에

투탕카멘의 무덤이 잠그고 있던

봉인의 문이 열리게 되었다

 

전시회  <투탕카멘, 파라오의 비밀>은

단순히 파라오의 정보를 나열하는 

그저 그런 전시회가 아니었다

 

하워드 카터의 시선으로 따라가서

비밀의 무언가를 발견하는

흥분과 희열의 순간을 담아

 

그의 감정을 전달하는 전시회였다

영상과 유물들, 그리고 오디오 가이드를 연계한

기획력에 감탄하였고

 

전시회를 감상하고 있노라면

나 또한 감정이 벅차오름이었다

 

전시회 내부 사진은 찍을 수 없어 

보여줄 수 없지만

 

적어도 전시회, 박물관, 미술관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추천하는 마음이었다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하워드카터가 고고학에 관심을 가진 어린시절부터

투탕카멘을 찾기위한 수많은 실패와 함께

결국 발견하는 순간까지 그의 시선으로

전시회의 시퀀스가 이루어져있어 마치 내가 발견한것같은 감정을 주기 때문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알게된 내용은

추후 글을 정리하여 블로그에 올릴 생각이다

 

이번 글은 전시회 추천과 팁 관련 글이다

 

전시회를 관람하는데 도움 되는 팁

 

오디오가이드 기계

관람하기 앞서 요런 기계를 준다

저 기계 상단을 귀에 가져다대면

오디오가 나와 설명을 해주는데

 

계속 들고 있잖이 불편했다

 

이 전시회를 보기전에

꼭! 유선이어폰을 가져갔으면 한다

유선잭이 있어 편하게 오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전쟁기념관은 전시회말고도 볼게 많지만 

오늘은 전시회만 보고 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