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생각정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7일만에 승인! 애드센스 과정과 후기

반응형

승인메일을 받았다. 위이미지에서는 원래 주소가 뜨는데 가리고 싶어 개발자도구(F12)로 가렸다. 나는 개발자니까!

운영중인 다른 블로그에 승인 신청했는데 승인 메일을 받았다.

생각보다 큰 어려움없이 승인되서 얼떨떨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떨어졌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지성 사냥꾼>블로그는

아직 구글애드센스 심사과정 중이다

카카오애드핏만 승인되었는데

정작 애드핏은 몇번 반려되었다

 

오히려 나한테는 카카오애드핏이 더 어려웠다

블로그 주제 특성상 생긴 문제로 이해는 한다

(반려이유는 발췌 저작권문제가 고려되어서 였으니)

 

대부분 사람들은 카카오애드핏이 쉬웠을 것 같다

 

승인될때까지 과정을 담아볼까한다

 

1. 승인될때까지 얼마나 걸렸나?

 

반려없이 한번에 승인되었다

승인 날짜는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2021-10-18에 승인이 되었다. 

어떤 분들은 한달이 걸리기도 하는데 나는 7일 정도 소요되었다

운이 좋았다

 

 

2. 블로그에 올린 포스팅

 

운영중인 블로그 포스팅은 전부 글이다.

영상도 없고, 이미지는 썸네일로 사용된 무료이미지 뿐이다

 

작성된 글은 21개 정도였고, 대부분의 포스팅은 600자가 넘는다

 

그리고 하나의 주제로, 하나의 카테고리 쓰여진 글이다

 

추측인데 글이 중요한 듯 하다.

이미지나 영상 같은 소스도 중요하겠지만

구글은 글과 같은 전문성 포스팅을 중요시하는 것 같다

 

그래서 주제 하나를 가지고 다루는 블로그가 점수가 높을 듯 하다

 

3. 오래된 블로그

 

승인에서 블로그가 오래될 수록, 작성된 글이 오래될 수록 점수가 높다고 한다

블로그 개설일은 1년이 안되었던 것 같고 글은 반년사이의 글들이다

 

4. 승인을 받아도 광고가 바로 삽입되지 않았다

 

승인을 받으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가서

광고설정을 해야한다

 

광고설정을 완료해서 블로그에 적용하면

빈 광고과 떠서 당황했다

 

알아보니 심사가 갓 끝난 유저들은 몇 일 걸린다고 한다

 

나는 광고 뜰 때까지 반나절 정도 걸렸다

 

 

5. 티스토리 구글광고

티스토리는 구글광고달기가 쉬운편이다

최근 업데이트된 티스토리는 클릭 몇번에 광고를 달 수 있다

 

이 부분은 광고설정 포스팅을 따로 정리하겠다

 

 

 

 

 

#구글애드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