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생각정리

청년내일채움공제 후기 및 연계형 신청

반응형

2018년 신청한 청년내일 채움공제를 24개월 동안 완납하고 만기 신청을 했다.

24개월 동안 1번 정도 납부를 하지 못했는데, 미납부분은 반년 이내에 납부를 반드시 해야했다

 

중요한 것은 만기가 되면 반드시 만기신청을 해야한다는 것

( 만기신청을 하지 않으면 돈 안줌 )

 

대부분 어린나이에 처음 회사를 들어가면

남탓과 함께 다니는 회사를 그만둬야하는 온갖 자기합리화를 쉽게 하는데

 

나는 꾹 참았다

아마 이거 때문에 마려운 퇴사를 참았던 것 같다

 

돈은 만기신청 후 약 3개월 후에 임금이 되었다

나는 2020년에 받았는데 

주변 사내 후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지금도 3개월이 걸린다고 하더라

 

왜 이제와서 청년내일채움공제 후기를 쓰냐면

만기 후 약 2년 뒤인 2022년,

최근에 청년연계형 내일채움공제를 가입해서다

 

이런 사업이 있는지도 모르고 있다가

감사하게도 계속다니던 회사에 먼저 제안을 해서

특별한 어려움 없이 가입을 하게 되었다

 

만약 내일채움공제 2년동안 회사에 큰사고 없이 무탈하게 일을 했다면

청년연계형 가입을 권유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최소 504만원이 생기는 사업이기도 하지만

그 504만원이 국가가 아닌 기업에서 적립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기업입장에서도 어느정도 부담이 있기 때문에

근로자가 안 이쁘면 안해주고 싶을 것이다

 

청년연계형 내일채움공제의 대략적인 내용은 이렇다

 

납입금액 : 근로자와 기업이 각각 14만원 씩 매월 적립

가입기간 : 36개월 (3년)

적립금액 : 36개월간 적립된 [ 1,008만원 ] + [ 복리이자 ]

 

가입기간이 3년이라는 적지 않는 기간이지만

대신 14만원이라는 높지 않는 확정금액과

이자율 [ 100% + 알파 ] 인 적금인 셈이니

가능만하다면 중소기업에 다니는 직장인들은

연계형까지 필수로 하기를 바란다

 

 

 

 

[내일채움공제] 청년연계형 내일채움공제 매뉴얼-압축파일.pdf
2.00MB

 

위 메뉴얼을 클릭하여 다운받으면, 기업가입방법과 개인가입방법 총 두가지를 알 수 있는데 나는 제대로 읽지 않아  기업가입방법만 보다가 왜 안될까 전화할뻔 했다. 슬라이드 뒤로 가면 개인가입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자

반응형